회원가입
로그인
로그인
로그인
연합소개
인사말
공지사항
복지TV
조직
취지
고유번호
정관
일정관리
오시는 길
살피미보안관
섬기미보안관
복지개발부
동행파트너
복지신문
커뮤니티
복지TV
회원가입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안내의 내용에 동의하셔야 회원가입 하실 수 있습니다.
전체선택
회원가입약관
회원가입약관의 내용에 동의합니다.
[한국노인복지연합회 서비스 이용약관 ] 제 1 장 총 칙 제 1 조 (목적) 이 약관은 공정거래위원회에서 공시한 표준약관 제10023호(2010.12.17 개정)를 근거로 작성되었으며 한국노인복지연합(이하 “연합회”) 홈페이지(http://sml.kr/)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(이하 “서비스”)를 이용함에 있어 sml.kr와 이용자의 권리·의무 및 책임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. 제 2 조 (약관의 효력과 변경) ① 이 약관은 서비스에 게시하여 공시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. ② 연합회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, 약관을 변경한 경우에는 지체없이 이를 공시합니다. ③ 회원은 변경된 약관사항에 동의하지 않으면, 언제나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. 약관의 효력발생일 이후의 계속적인 서비스 이용은 약관의 변경사항에 회원이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. 제 3 조 (용어의 정의)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. ① "회원"이라 함은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하여 연합회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이용자 아이디를 부여받은 자를 말합니다. ② "이용계약"이라 함은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하여 이 약관으로 연합회와 이용고객 간에 체결하는 계약을 말합니다. ③ "아이디"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이용고객이 선정하고 연합회가 부여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. ④ "비밀번호"라 함은 회원이 부여받은 이용자 아이디와 일치된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권익 보호를 위하여 회원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. ⑤ "해지"라 함은 연합회 또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말합니다. 제 4 조 (약관의 적용)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부가 제정한 전자거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에 따릅니다. 제 2 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 5 조 (이용계약의 성립) 이용 계약은 이용자의 이용신청에 대한 연합회의 이용 승낙과 이용자의 약관 내용에 대한 동의로 성립됩니다. 제 6 조 (이용신청) ① 이용신청은 온라인으로 연합회 소정의 가입신청 양식에서 요구하는 사항을 기록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. ② 온라인 가입신청 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회원 정보는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하며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사용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, 서비스 사용의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. ③ 연합회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이를 응낙하지 아니합니다. ㉮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㉯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㉰ 이용신청시 필요내용을 허위로 기재하고 신청한 경우 ㉱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㉲ 기타 연합회가 정한 이용신청요건이 미비되었을 때 ㉳ 기타 회원으로 가입하는 것이 연합회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7 조 (회원정보 사용에 대한 동의) ① 연합회가 제 6 조에 따라 신청서에 기재를 요구하는 회원의 개인정보는 본 이용 계약의 이행과 이용계약상의 서비스 제공을 위한 목적으로 이용합니다. ② 회원이 연합회 및 연합회와 제휴한 서비스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회원 정보는 연합회가 제휴한 업체에 제공될 수 있습니다. 단, 연합회는 회원 정보 제공 이전에 제휴 업체, 제공 목적, 제공할 회원 정보의 내용 등을 사전에 공지하고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. ③ 회원은 개인회원 접속을 통해 언제든지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을 할 수 있으며 또한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, 즉시 수정해야 합니다. ④ 회원이 이용신청서에 회원정보를 기재하고, 연합회의 본 약관에 따라 이용신청을 하는 것은 연합회가 본 약관에 따라 이용신청서에 기재된 회원정보를 수집, 이용 및 제공하는 것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. 제 8 조 (계약사항의 변경) 회원은 이용신청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온라인으로 수정을 해야 하고 미변경으로 인하여 발생되는 문제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. 제 9조 (아이디 부여 및 변경) ① 회원이 선정하고, 연합회의 공지, 서비스 이용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연합회가 아이디를 부여합니다. ② 아이디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요구에 의하여 변경할 수 있습니다. ㉮ 아이디가 사생활 침해가 우려되는 경우 ㉯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을 해치는 경우 ㉰ 기타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③ sml.kr는 전항 제 ㉮호 또는 제 ㉯호에 해당하는 경우에 회원에게 회원아이디 변경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. ④ 기타 회원아이디의 관리 및 변경 등에 관한 사항은 이 약관과 sml.kr의 공지, 서비스 이용안내에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. 제 3 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 10 조 (sml.kr의 의무) ① sml.kr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. 다만,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서면 또는 전화 등으로 통보하여야 합니다. ② sml.kr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개인 회원의 정보를 본인의 동의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여서는 아니됩니다. 단, 다음의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. ㉮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, 전기통신 관련 법률 등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㉯ 수사상 목적에 따른 수사기관의 서면 요구가 있는 경우 ㉰ sml.kr와 사용자의 권리 및 재산의 보호를 위해 타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 ③ sml.kr는 업무와 관련하여 회원 전체 또는 일부의 개인정보에 관한 통계 자료를 작성하여 이를 사용할 수 있고, 서비스를 통하여 회원의 컴퓨터에 쿠키를 전송 할 수 있습니다. 이 경우 회원은 쿠키의 수신을 거부하거나 쿠키의 수신에 대하여 경고하도록 사용하는 컴퓨터의 브라우저의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. ④ sml.kr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된 때에는 이를 지체없이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. 다만, 천재지변, 비상사태 또는 그밖에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 서비스를 일시 중단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. ⑤ sml.kr는 이용계약의 체결,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회원과의 계약 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회원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. 제 11 조 (회원의 의무) ①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. ㉮ 다른 회원의 ID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㉯ 서비스에서 얻은 정보를 sml.kr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㉰ sml.kr의 저작권,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㉱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, 문장, 도형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㉲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㉳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② 회원이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서비스 이용안내 또는 주의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. ③ 회원은 내용별로 sml.kr가 서비스 공지사항에 게시하거나 별도로 공지한 이용제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. ④ 회원은 sml.kr의 사전 승낙없이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, 영업활동의 결과와 회원이 약관에 위반한 영업활동을 이용하여 발생한 결과에 대하여 sml.kr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 회원은 이와 같은 영업활동에 대하여 발생한 sml.kr의 손해에 대해서 배상의무를 집니다. ⑤ 회원은 sml.kr의 명시적인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,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, 증여할 수 없으며,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. 제 4 장 서비스 이용 제 12 조 (회원 아이디(ID)와 비밀번호 관리에 대한 회원의 의무) ①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. 회원에게 부여된 아이디와 비밀번호의 관리소홀로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. ② 자신의 아이디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회원은 반드시 sml.kr에 그 사실을 통보 해야 합니다. 제 13 조 (정보의 제공) sml.kr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이나 서신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. 제 14 조 (회원의 게시물) sml.kr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내의 내용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 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. ①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②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③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④ sml.kr의 저작권,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⑤ 음란물을 게재하는 경우 ⑥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15 조 (게시물의 저작권)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에 대한 권리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. ① 게시물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, 회원은 게시자의 동의없이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. ②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,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할 수 없습니다. ③ sml.kr와 하이퍼링크(예: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,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) 방식으로 연결된 사이트에서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·용역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 또한 sml.kr는 피연결된 사이트의 서비스 내용에 대한 어떠한 책임도 없습니다. 제 5 장 서비스의 제한, 정지 등 제 16 조 (서비스 이용시간) ① 서비스 이용은 sml.kr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 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. 다만 정기점검 등의 필요로 sml.kr가 정한 날이나 시간은 그러하지 않습니다. ② sml.kr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. ㉮ 전시, 사변, 천재지변이 발생할 경우 ㉯ 국가비상사태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 ㉰ 전기통신사업법에 의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는 등 기타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③ sml.kr는 전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정지한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기간 등을 지체없이 회원에게 알려야 합니다. 제 17 조 (서비스 제공중단, 이용제한 등) ①회원은 sml.kr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sml.kr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. ②sml.kr는 회원이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일부 또는 전부 제한할 수 있습니다. ㉮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여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㉯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등의 파괴를 유발하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등을 유포하는 경우 ㉰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㉱ 정보통신윤리위원회로부터의 이용제한 요구 대상인 경우 ㉲ 선거관리위원회의 유권해석 상의 불법선거운동을 하는 경우 ㉳ 다른 회원의 이용자번호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우 ㉴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sml.kr의 동의없이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㉵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킨 경우 ㉶ 회원이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하는 경우 ㉷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㉸ 가입 신청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㉹ sml.kr가 회원자격을 제한,정지 시킨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한 경우 ㉺ sml.kr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. 이 경우 회원에게 개인정보란의 전자우편주소로 이를 통지합니다. ㉻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sml.kr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반한 경우 ③전항의 규정에 의하여 회원의 이용을 제한하는 경우, 제한의 종류 및 기간 등 구체적인 기준은 sml.kr의 공지, 서비스 이용안내 등에서 별도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. 제 18 조 (서비스 이용 책임) 회원은 서비스에 불법상품을 판매하는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특히 해킹, 돈벌기 광고, 음란사이트를 통한 상업행위, 상용 S/W 불법배포 등을 할 수 없습니다. 이를 어기고 발생한 영업활동의 결과 및 손실, 관계기관에 의한 구속 등 법적 조치등에 관해서는 sml.kr가 책임지지 않습니다. 제 6 장 손해배상 등 제 19 조 (손해배상) sml.kr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대해서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sml.kr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. 제 20 조 (관할법원) 서비스 등의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민사소송법상의 sml.kr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전속 관할법원으로 합니다. [부칙] (시행일) 이 약관은 2011년 10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. [한국노인복지연합회 서비스 이용약관 ] 제 1 장 총 칙 제 1 조 (목적) 이 약관은 공정거래위원회에서 공시한 표준약관 제10023호(2010.12.17 개정)를 근거로 작성되었으며 한국노인복지연합회(이하 “연합회”) 홈페이지(http://sml.kr/)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(이하 “서비스”)를 이용함에 있어 sml.kr와 이용자의 권리·의무 및 책임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. 제 2 조 (약관의 효력과 변경) ① 이 약관은 서비스에 게시하여 공시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. ② 연합회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, 약관을 변경한 경우에는 지체없이 이를 공시합니다. ③ 회원은 변경된 약관사항에 동의하지 않으면, 언제나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. 약관의 효력발생일 이후의 계속적인 서비스 이용은 약관의 변경사항에 회원이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. 제 3 조 (용어의 정의)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. ① "회원"이라 함은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하여 연합회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이용자 아이디를 부여받은 자를 말합니다. ② "이용계약"이라 함은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하여 이 약관으로 연합회와 이용고객 간에 체결하는 계약을 말합니다. ③ "아이디"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이용고객이 선정하고 연합회가 부여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. ④ "비밀번호"라 함은 회원이 부여받은 이용자 아이디와 일치된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권익 보호를 위하여 회원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. ⑤ "해지"라 함은 연합회 또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말합니다. 제 4 조 (약관의 적용)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부가 제정한 전자거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에 따릅니다. 제 2 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 5 조 (이용계약의 성립) 이용 계약은 이용자의 이용신청에 대한 연합회의 이용 승낙과 이용자의 약관 내용에 대한 동의로 성립됩니다. 제 6 조 (이용신청) ① 이용신청은 온라인으로 연합회 소정의 가입신청 양식에서 요구하는 사항을 기록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. ② 온라인 가입신청 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회원 정보는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하며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사용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, 서비스 사용의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. ③ 연합회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이를 응낙하지 아니합니다. ㉮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㉯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㉰ 이용신청시 필요내용을 허위로 기재하고 신청한 경우 ㉱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㉲ 기타 연합회가 정한 이용신청요건이 미비되었을 때 ㉳ 기타 회원으로 가입하는 것이 연합회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7 조 (회원정보 사용에 대한 동의) ① 연합회가 제 6 조에 따라 신청서에 기재를 요구하는 회원의 개인정보는 본 이용 계약의 이행과 이용계약상의 서비스 제공을 위한 목적으로 이용합니다. ② 회원이 연합회 및 연합회와 제휴한 서비스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회원 정보는 연합회가 제휴한 업체에 제공될 수 있습니다. 단, 연합회는 회원 정보 제공 이전에 제휴 업체, 제공 목적, 제공할 회원 정보의 내용 등을 사전에 공지하고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. ③ 회원은 개인회원 접속을 통해 언제든지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을 할 수 있으며 또한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, 즉시 수정해야 합니다. ④ 회원이 이용신청서에 회원정보를 기재하고, 연합회의 본 약관에 따라 이용신청을 하는 것은 연합회가 본 약관에 따라 이용신청서에 기재된 회원정보를 수집, 이용 및 제공하는 것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. 제 8 조 (계약사항의 변경) 회원은 이용신청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온라인으로 수정을 해야 하고 미변경으로 인하여 발생되는 문제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. 제 9조 (아이디 부여 및 변경) ① 회원이 선정하고, 연합회의 공지, 서비스 이용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연합회가 아이디를 부여합니다. ② 아이디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요구에 의하여 변경할 수 있습니다. ㉮ 아이디가 사생활 침해가 우려되는 경우 ㉯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을 해치는 경우 ㉰ 기타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③ sml.kr는 전항 제 ㉮호 또는 제 ㉯호에 해당하는 경우에 회원에게 회원아이디 변경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. ④ 기타 회원아이디의 관리 및 변경 등에 관한 사항은 이 약관과 sml.kr의 공지, 서비스 이용안내에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. 제 3 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 10 조 (sml.kr의 의무) ① sml.kr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. 다만,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서면 또는 전화 등으로 통보하여야 합니다. ② sml.kr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개인 회원의 정보를 본인의 동의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여서는 아니됩니다. 단, 다음의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. ㉮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, 전기통신 관련 법률 등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㉯ 수사상 목적에 따른 수사기관의 서면 요구가 있는 경우 ㉰ sml.kr와 사용자의 권리 및 재산의 보호를 위해 타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 ③ sml.kr는 업무와 관련하여 회원 전체 또는 일부의 개인정보에 관한 통계 자료를 작성하여 이를 사용할 수 있고, 서비스를 통하여 회원의 컴퓨터에 쿠키를 전송 할 수 있습니다. 이 경우 회원은 쿠키의 수신을 거부하거나 쿠키의 수신에 대하여 경고하도록 사용하는 컴퓨터의 브라우저의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. ④ sml.kr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된 때에는 이를 지체없이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. 다만, 천재지변, 비상사태 또는 그밖에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 서비스를 일시 중단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. ⑤ sml.kr는 이용계약의 체결,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회원과의 계약 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회원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. 제 11 조 (회원의 의무) ①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. ㉮ 다른 회원의 ID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㉯ 서비스에서 얻은 정보를 sml.kr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㉰ sml.kr의 저작권,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㉱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, 문장, 도형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㉲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㉳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② 회원이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서비스 이용안내 또는 주의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. ③ 회원은 내용별로 sml.kr가 서비스 공지사항에 게시하거나 별도로 공지한 이용제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. ④ 회원은 sml.kr의 사전 승낙없이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, 영업활동의 결과와 회원이 약관에 위반한 영업활동을 이용하여 발생한 결과에 대하여 sml.kr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 회원은 이와 같은 영업활동에 대하여 발생한 sml.kr의 손해에 대해서 배상의무를 집니다. ⑤ 회원은 sml.kr의 명시적인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,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, 증여할 수 없으며,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. 제 4 장 서비스 이용 제 12 조 (회원 아이디(ID)와 비밀번호 관리에 대한 회원의 의무) ①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. 회원에게 부여된 아이디와 비밀번호의 관리소홀로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. ② 자신의 아이디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회원은 반드시 sml.kr에 그 사실을 통보 해야 합니다. 제 13 조 (정보의 제공) sml.kr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이나 서신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. 제 14 조 (회원의 게시물) sml.kr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내의 내용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 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. ①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②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③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④ sml.kr의 저작권,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⑤ 음란물을 게재하는 경우 ⑥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15 조 (게시물의 저작권)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에 대한 권리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. ① 게시물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, 회원은 게시자의 동의없이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. ②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,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할 수 없습니다. ③ sml.kr와 하이퍼링크(예: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,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) 방식으로 연결된 사이트에서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·용역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 또한 sml.kr는 피연결된 사이트의 서비스 내용에 대한 어떠한 책임도 없습니다. 제 5 장 서비스의 제한, 정지 등 제 16 조 (서비스 이용시간) ① 서비스 이용은 sml.kr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 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. 다만 정기점검 등의 필요로 sml.kr가 정한 날이나 시간은 그러하지 않습니다. ② sml.kr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. ㉮ 전시, 사변, 천재지변이 발생할 경우 ㉯ 국가비상사태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 ㉰ 전기통신사업법에 의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는 등 기타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③ sml.kr는 전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정지한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기간 등을 지체없이 회원에게 알려야 합니다. 제 17 조 (서비스 제공중단, 이용제한 등) ①회원은 sml.kr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sml.kr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. ②sml.kr는 회원이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일부 또는 전부 제한할 수 있습니다. ㉮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여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㉯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등의 파괴를 유발하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등을 유포하는 경우 ㉰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㉱ 정보통신윤리위원회로부터의 이용제한 요구 대상인 경우 ㉲ 선거관리위원회의 유권해석 상의 불법선거운동을 하는 경우 ㉳ 다른 회원의 이용자번호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우 ㉴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sml.kr의 동의없이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㉵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킨 경우 ㉶ 회원이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하는 경우 ㉷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㉸ 가입 신청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㉹ sml.kr가 회원자격을 제한,정지 시킨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한 경우 ㉺ sml.kr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. 이 경우 회원에게 개인정보란의 전자우편주소로 이를 통지합니다. ㉻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sml.kr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반한 경우 ③전항의 규정에 의하여 회원의 이용을 제한하는 경우, 제한의 종류 및 기간 등 구체적인 기준은 sml.kr의 공지, 서비스 이용안내 등에서 별도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. 제 18 조 (서비스 이용 책임) 회원은 서비스에 불법상품을 판매하는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특히 해킹, 돈벌기 광고, 음란사이트를 통한 상업행위, 상용 S/W 불법배포 등을 할 수 없습니다. 이를 어기고 발생한 영업활동의 결과 및 손실, 관계기관에 의한 구속 등 법적 조치등에 관해서는 sml.kr가 책임지지 않습니다. 제 6 장 손해배상 등 제 19 조 (손해배상) sml.kr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대해서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sml.kr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. 제 20 조 (관할법원) 서비스 등의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민사소송법상의 sml.kr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전속 관할법원으로 합니다. [부칙] (시행일) 이 약관은 2022년 12월 10일부터 시행합니다.
개인정보처리방침안내
개인정보처리방침안내의 내용에 동의
개인정보처리방침안내
목적
항목
보유기간
이용자 식별 및 본인여부 확인
아이디, 이름, 비밀번호
회원 탈퇴 시까지
고객서비스 이용에 관한 통지,
CS대응을 위한 이용자 식별
연락처 (이메일, 휴대전화번호)
회원 탈퇴 시까지
Copyright 2022 ©한국노인복지연합
상단으로